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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빙 바람이 불어 온지도 벌써 10여년..
여전히 많은 분들이 건강에 대해 지대한 관심을 갖고 있죠~
마리오니도 ‘역시 건강이 최고’라는 말에 100% 공감한답니다!!

 

아름다운 몸매를 갖기 위한 다이어트에도
역시 웰빙 바람이 부는 건 예외가 아닌데요.
건강과 다이어트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식품이 있다면
많은 여성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지 않을까싶네요 >.<

 

오늘은 건강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효과만점인 곡물을 소개해드릴게요!
바로 타임지에서 건강푸드로 선정한 카무트인데요~
슈퍼곡물 카무트는 건강에도 좋고 다이어트 효과도 있는 걸로 알려져서
요즘 많은 분들이 주목하고 있는 곡물이랍니다!!

 

 

카무트, 누구냐 넌? 

 

 

 

고대에서부터 재배되어온 곡물 카무트,
호라산 밀의 한 종류이며 브랜드네임이기도 한데요.
천연 재배 방식과 높은 영양성분이 슈퍼곡물 카무트의 자랑이죠~
게다가 껍질만 벗겨낸 통곡물 상태라서
영양이 고스란히 남아있다고 하네요~!!

 

현미보다 더 진한 황금색에
씹을수록 고소한 견과류처럼 톡톡 터지는 식감이 일품이라는
카무트! 마리오니와 함께 더 자세히 알아보아요 :D

 


건강푸드 카무트의 다양한 효능 

 

 

 

있을 건 다 있다, 균형잡힌 영양소

 

단백질의 함량이 높은 카무트는
단백질 외에도 여러 영양분이 골고루 들어있어서
균형잡힌 영양섭취에 참 좋다고 해요

 

특히 카무트는 일반밀보다
영양소가 풍부하기로 유명한데요.
단백질은 물론이고 식이섬유, 미네랄, 항산화물질
필수 아미노산, 어린이 필수 아미노산을 비롯한 아미노산까지
들어 있으니 건강에 정말 좋겠네요~

 

통곡물이라 영양이 더 생생히 살아있는 카무트
골고루 다양하게 들어있는 영양소만큼이나 그 효능도 다채롭답니다 :D

 

 

 

 

 

높은 식이섬유로 슬림하게

 

제7영양소로 불리고 있는 식이섬유
지방흡수를 저하시키고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해주고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짱인데요~

 

바로 카무트에 식이섬유가 아주 풍부하다는 사실~!
카무트에는 현미의 3배, 백미 8배 이상의 식이섬유가
들어있다고 하니 정말 어마어마하죠?
마리오니도 카무트 다이어트 도전의욕이 활활~ -0-

 

 

셀레늄이 빵빵한 카무트로 탄력있게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셀레늄도
카무트에 많이 들어있는데요~
셀레늄의 항산화 작용은
해독 작용, 면역기능을 증진시켜주고
암, 간 질환, 신장 질환, 관절염을 예방을 한다고 해요

 

셀레늄의 대명사라고 불리는 계란보다도 셀레늄이 많다는 카무트!

무엇보다 노화방지효과가 있어서
노안(老眼)에도 노안(老顔)에도 좋다는 말씀!!

 

 

 

 

다이어트 강행 후 급격히 노안이 된
연예인을 만나볼 수 있지요 >_<
이렇게 심한 다이어트를 한 사람이나
금식, 편식으로 인해 셀레늄 결핍 증세가 나타날 수 있다고 해요
셀레늄에는 피부 노화 억제 기능이 있자나요~
다이어트로 인해 탄력을 잃을 수 있는 피부,
셀레늄이 풍부한 카무트 다이어트로 피부까지 탱탱하게 지켜보세요~

 

일반적으로 카무트는 삶아서 먹거나
쌀과 함께 밥을 짓거나 카무트빵을 만들어 먹곤 해요

 

무작정 굶기보다는 셀레늄이 풍부한
카무트를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한다면
건강하고 탄력있는 몸매를 갖게 될텐데요
그래도 역시 매일 똑 같은 카무트 메뉴를 먹다보면
질리게 되고 다이어트도 어려워지겠죠?

 

그래서 마리오니가 준비했어요 >.<

 

다양하게 즐기는 카무트 다이어트 레시피

 

 

 

< 카무트 단호박죽 >

 

재료 준비
삶은 카무트 1컵, 단호박 1개, 물 400ml, 소금 ½ 티스푼

 

카무트 단호박죽 만드는 방법
1. 단호박을 반으로 갈라서 씨를 제거한 다음 껍질을 벗겨 큼직하게 잘라 찜기에 15분간 쪄주세요~
2. 믹서에 물 400ml와 찐단호박, 삶은 카무트를 넣고 적당히 입자가 남아있도록 잠시 갈아주세요~
3. 냄비에 옮겨서 끓이다가 소금 ½ 티스푼을 넣어 간을 맞춰주면 완성!

 

 

 

< 카무트 참치 카나페 >

 

재료 준비
캔 참치 200g, 카무트 100g, 양파 100g, 씨를 뺀 오이 40g, 마요네즈, 소금, 후추

 

카무트 참치 카나페 만들기
1. 카무트와 비슷한 크기로 양파를 다진후 

물에 10분정도 담가 매운맛을 빼준후 물기를 제거해요~
2. 참치를 채에 걸러서 기름기를 빼주세요
3. 오이도 카무트와 비슷한 크기로 다져주세요!
4. 참치, 카무트, 양파, 오이를 볼에 넣고
소금, 후추 약간으로 간을 하고 마요네즈를 넣어 버무려주세요~
5. 식빵이나 크래커에 올려 카나페나 샌드위치로 만들어줍니다 >.<

 

셀레늄이랑 식이섬유가 가득한 카무트 메뉴와 함께
맛있고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전해보세요~!!

 

 

 

 

얼마전 SBS 프로그램 ‘잘먹고잘사는법-식사하셨어요’에서
여배우 김규리씨가 카무트빵을 시식했는데요~
카무트빵에서 곡물맛이 아닌 고기 맛이 난다고 해서
카무트 맛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냈죠~

그런데 이렇게 건강에까지 좋다니!!


영양에 맛까지 고루 갖춘 카무트 

마리오니도 그 매력 속에 퐁당 빠질 듯하네요 ^^

 

식이섬유에 항산화물질, 필수 아미노산까지
가지고 있는 카무트는 욕심쟁이 >.<
우리 건강에 다양한 도움을 줄 수 있는
카무트로 건강도 미모도 욕심내보세요 ~^0^~

 

 

다이어트에 좋은 슈퍼곡물 카무트 소개가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과 공감 부탁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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