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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리오니도 이제 추석날 내려가서
친척들 집에 오순도순 다 같이 모이겠죠?
하지만!!! 가장 무서운 명절증후군,,,
여자분들은 음식만드랴~
남자분들은 운전하랴 @_@)

 

하지만 걱정마세요!!
저 마리오니가 특별히 여러분들을 위해
명절증후군 퇴치법을 알아왔답니다~

 

아무래도 이번 추석연휴는 금~일요일로 주말을 끼고 있기 때문에
휴가 때처럼 긴 휴일을 보내고 일상에 복귀해야 한다는 데
대한 심리적인 압박은 다른 때보다 상대적으로 적을 수 있겠지만
짧은 기간에 바쁘게 여기저기 다니다 보면 몸에
무리가 오고 어느 때보다도 연휴 피로감이 많이 남을 수 있을 것 같네요ㅠ

 

그래도 스트레스를 피하자고
명절날을 그냥 넘길 수도 없는 노릇이죠.
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

 

명절 증후군에서 벗어나는 길은 우선 휴식이 제일!!
우선 틈틈이 휴식을 취해서 육체의 피로를 줄여야 해요.
특히 하루 종일 쭈그려 앉은 채로 일하다 보면
허리가 아프기 쉽다 보니 이럴 때는 자세를 바꿔 가며
허리를 쭉 펴고 한번씩 양손을 어깨 위로 모아서
온몸을 쭉 펴는 등 간단한 체조와 스트레칭이 도움이 된답니다.

 

심리적 부담이나 압박감은 줄이고
음식 준비를 하면서 흥미 있는 주제로
실컷 수다를 떨거나 신나는 음악을 들으며
일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마리오니가 해결해드릴 명절 고민 5가지!>

 

(1) 발걸음은 가볍지만 차는 출발할 생각을 하지 않아요

고향, 혹은 벌초를 위해 떠나는 귀성길!
발걸음은 가볍지만, 귀성길 차량이 많다 보니 고속도로가 쉽게 밀리네요.
그러다 보면 자연스레 장시간 운전을 하게 되어 같은 자세로 오랫동안 앉아있게 되는데요.
혹시라도 잘못된 자세로 앉아 있게 되면, 목과 허리에 디스크를 가져올 수 있으니까 조심!!
디스크는 완치가 되는 질환이 아니어서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해요.
명절 증후군 하나로 꼽는 허리디스크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1. 운전시에는 허리와 목을 곧게 유지하고 시선은 평행을 맞추는 자세를 유지해주세요!
2. 평소에 허리나 목에 통증이 있었다면, 쿠션을 받쳐 부담을 덜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3. 틈틈이 휴게소에 들러 스트레칭을 해 목과 허리를 유연하게 해주세요.
어서 빨리 고향에 도착하고 싶으셔도
나 자신과 가족들을 위해 안전운전 수칙과 바른 자세를 꼭꼭 지켜주세요!!

 


(2) 먹는 순간은 즐겁게!! 먹고 나서는 괴롭게!!No No!

명절이 기다려지는 이유 중 한가지를 꼽자면,
아무래도 한상 가득히 차려져 있는 푸짐하고 맛있는 명절음식이 아닐까 싶어요
하지만!!
명절음식은 생각보다 훨씬 칼로리가 높아 자칫 잘못하면,
1일 섭취 권장량을 훨~씬 뛰어넘는 열량의 음식을 섭취하기 쉽거든요
또, 기름진 음식을 폭식하게 되어 생기는 배탈은
추석에 쉽게 겪을 수 있는 명절 증후군 중 하나인데요.

 

 


맛있는 음식을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예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마리오니가 알려드릴게요~

 

1) 맛있는 명절음식을 먹은 뒤 바로 눕지 않고, 식후 과도한 운동도 피해주세요.
2) 음식은 천천히 골고루 먹는 것이 좋습니다.
3) 만약 체했을 경우에는 물과 이온음료를 충분히 마시고,
하루 정도 아무것도 먹지 않고 위를 비워주세요.
4) 마지막으로 명절 음식을 오래 보관하였다가 먹는 것도 배탈의 원인이니,
먹을 만큼의 양을 적당히 요리 해 먹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배탈나면 맛있는 음식도 못 먹으니 꼭꼭 씹어서 천천히 먹어주세요~^^


(3) 저는 요리가 싫어요! 손목이 너무 아픈 손목터널증후군!!

온가족이 모이는 명절에 많은 가족들의 음식을 만들다 보면
십여 인분의 요리를 준비하게 되는데요.
요리를 할 때, 주걱, 뒤집개 등을 사용하다 보면
손목에 쉽게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손을 쥐고 펼 때 고통이 느껴지고,
손가락이 뻣뻣하고 저린 느낌이 나며,
밤에 통증이 심해지는 증상을 손목 터널증후군이라고 하는데
명절 증후군의 대표적인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 명절 손목 터널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1) 음식을 준비할 때, 50분을 움츠러든 자세로 요리했다면,
10분 정도 스트레칭을 해주세요.
2) 가능하면 방바닥이 아닌 의자에서 일하는 것이 팔목에 무리를 덜 줍니다.
3) 만약 손목 터널증후군 증상이 나타난다면,
찜질이나 마사지로 무리한 손목 근육을 풀어줍니다

 

 

 

잠깐!!
연휴가 끝나고 돌아왔다고 해도 아직 다 끝이 아니랍니다^^
마리오니가 연휴후유증을 극복 할 수 있는 팁도 드릴게요!!

 

1. 출근 첫날에는 가벼운 운동을 한다
: 힘들다고 마냥 앉아서 쉬기만 하면 안되요!!
가벼운 맨손체조, 직장에서도 2~3시간마다 간단한 스트레칭을 해서
추석기간 긴장돼 있던 근육을 풀어주는 게 좋다.
점심식사 후 햇볕을 쬐면서 산책하는 것도 피로회복 방법으로 추천해요^^

 

2. 연휴가 끝난 뒤 일주일동안은 회식을 피한다
: 평소에도 피하기 어려운 회식!! 하지만 몸을 위해서 일주일은 꼭 피해주세요!!
명절 뒤 과도한 업무에 치이거나 회식으로 술자리가 많아지면 회복이 늦어져서
첫 출근 후 일주일 정도는 되도록 일찍 귀가해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해야 만성피로로 악화되지 않으니까 꼭 지켜주세요~

 

3. 평소 수면시간을 지킨다
연휴 피로의 대부분은 수면시간 부족 및 변경에 의한 생체리듬 파괴에서 비롯!!
자동차로 새벽이나 야간에 장거리 이동을 하다 보면
평상시보다 일찍, 혹은 늦게 잠자리에 들게 되는데요~

이럴 경우 적어도 아침에는 평상시 기상시간을 지켜서 깸으로써
규칙적인 수면을 최대한 유지하고 정 졸릴 경우에만
낮 시간을 이용한 토막 잠을 추천드려요!!

 

 

4. ‘완충 시간’을 갖는다
고향을 찾아 장시간 여행했다면 연휴 마지막 날에는
여유 있게 귀가해 음악을 듣거나 가족들과
대화를 나누며 휴식 시간을 갖는 등 완충 시간을 두는 것이 좋답니다 :D

 

이러한 준비는 연휴기간 중 흐트러졌던 자세에서
일상생활로 다시 적응하고 다음 날 출근할 때
평상시 업무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도록 돕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마리오니가 가르쳐드린 명절증후군, 추석 연휴 후유증 극복 방법
잘 보셨나요?
제가 열심히 알아본 방법들 잘 참고하셔서
가족들과 함께 모여 즐거운 풍성한 한가위 되시길 바랍니다 *^^*

 


마리오니의 명절증후군, 추석 연휴 후유증 극복하는 방법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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